사쿠라스트라다(카라프) 해외구매대행 피해 급증, 소비자 주의 필요! 한국소비자원
안녕하세요. 한국소비자원에서 최근 명품 할인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 관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하였습니다.
해당 업체는 각종 명품 가방이나 의류를 취급하는 인터넷 구매대행 쇼핑몰로, 수 백만원대 명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로 소비자를 유인해 구매하게 한 후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최근 쇼핑몰 상호를 ‘칼라프’로 변경하여 동일한 피해가 지속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피해유형 : 배송지연 및 환불지연, 카드결제와 계좌이체가 가능한 에스크로 서비스(구매안전서비스)중단, 이체만 가능하며, 이체계좌번호 및 예금주도 변경된 상황에서 피해가 더 커질 수 있으니 주의요망.■ 소비자 불만접수 : 7월 4건 → 8월 214건 (218건) ■ 품목별 : 가방 : 120지갑 : 62벨트, 신발 : 29기타 : 7 ■ 피해구제신청 상황 : 8월 11건 ■ 청구이유 : 배송 및 환불지연
주요 소비자 피해 사례
주요 소비자 피해 사례
#사례 1. 구입 직후에 환불 요청했지만 처리 지연 소비자 A는 2022년 8월 해외 명품 대행 구매 쇼핑몰”사쿠라 스토 라다”에서 2,778,640원을 신용 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가방을 주문했다.소비자 A는 주문한지 10분 후 바로 주문의 취소를 요청했지만 판매업자는 카드 결제 취소를 계속 지연시키고 있다.#사례 2. 배송 지연으로 인한 환불 요청했지만 처리 지연 소비자 B는 2022년 7월 해외 명품 대행 구매 쇼핑몰”사쿠라 스토 라다”에서 6,069,000원에서 신용 카드 할부로 결제하는 핸드백을 주문했다.그 후 배송이 계속 지연되어 판매업자에게 신용 카드 취소를 요구했지만 처리가 늦어지고 있다.#사례 3. 구입 후 일방적인 배송 지연 및 연락 끊기소비자 C는 2022년 7월 해외 명품 대행 구매 쇼핑몰”사쿠라 스토 라다”로 브랜드 벨트를 주문하고 813,450원을 판매업자의 계좌에 입금했다.판매업자는 8월 중순까지 배송된다고 안내하고 기다렸으나 현재까지 상품 배송이 가능하지 않고 판매업자들과 연락이 어려운 상황이다.
# 사례 1. 구매 직후 환불 요청했으나 처리 지연 소비자 A는 2022년 8월 해외 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서 2,778,640원을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가방을 주문했다. 소비자 A는 주문한 지 10분 만에 바로 주문 취소를 요청했지만 판매사는 카드 결제 취소를 계속 지연시키고 있다. # 사례 2. 배송지연으로 인해 환불 요청하였으나, 처리지연 소비자 B는 2022년 7월 해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서 6,069,000원에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핸드백을 주문하였다. 이후 배송이 계속 지연되면서 판매사에 신용카드 취소를 요구했지만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 사례 3. 구매 후 일방적 배송지연 및 연락두절 소비자 C는 2022년 7월 해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서 명품벨트를 주문해 813,450원을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했다. 판매사에서는 8월 중순까지 배송된다고 안내하고 기다렸지만, 현재까지 상품 배송이 되지 않아 판매사와 연락이 어려운 상황이다.
# 사례 1. 구매 직후 환불 요청했으나 처리 지연 소비자 A는 2022년 8월 해외 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서 2,778,640원을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가방을 주문했다. 소비자 A는 주문한 지 10분 만에 바로 주문 취소를 요청했지만 판매사는 카드 결제 취소를 계속 지연시키고 있다. # 사례 2. 배송지연으로 인해 환불 요청하였으나, 처리지연 소비자 B는 2022년 7월 해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서 6,069,000원에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하고 핸드백을 주문하였다. 이후 배송이 계속 지연되면서 판매사에 신용카드 취소를 요구했지만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 사례 3. 구매 후 일방적 배송지연 및 연락두절 소비자 C는 2022년 7월 해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쿠라스트라다’에서 명품벨트를 주문해 813,450원을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했다. 판매사에서는 8월 중순까지 배송된다고 안내하고 기다렸지만, 현재까지 상품 배송이 되지 않아 판매사와 연락이 어려운 상황이다.
인터넷 쇼핑 피해 예방 주의사항
1. 상품 구매 전 사이트 정보학인의 시장보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 조건 제시, 피해다발 업체일 수 있으니 →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네이버 블로그, 온라인 카페에서 업체확인 2. 상품 구매 시 가급적 신용카드 할부 신용카드 거래의 경우 일정 조건으로 보상 가능/현금의 경우 처리가 지연되거나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현금 결제만 가능한 사이트는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다.3. 주문내역, 결제내역 등 거래내역 보관 소비자 피해 분쟁 시 입증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주문내역 및 결제내역 등 증빙서류가 필요하므로 보관에 대비한다.얼마 전에는 생활용품을 싸게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피해가 있다고 보도되었는데, 이번에 명품을 싸게 판매한다는 쇼핑몰이 또 피해를 주고 있네요.인터넷 쇼핑을 할 때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