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여행에서 우연히 발견한 간성시장 맛집 신안식당!
고성에는 크고 작은 시장이 많이 있습니다.고진시장, 강성시장 등 고성여행 간 김에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곳을 가보려고 몇 군데 돌았는데 문을 닫거나 웨이팅이 아이들과 기다리기 힘들거나..
거진시장에서 아주 유명하다는 백종원 씨가 거진에 있기 아까운 맛이라는 평장미 경양식은 웨이팅으로 포기하고 아이들이 배고프고 피곤한데 아이들 밥부터 먹이자! 그리고 그대로 들어간 곳이 간성시장 맛집 신안식당입니다.
간성시장은 5일 장날이 아니라 군데군데 열어둔 몇 곳 외에는 한산했습니다.
제가 20여 년 전에 군대 휴가나 외박을 나간다고 들렀던 곳이 간성시장인데 지금보다는 90년대 사진 같았어요.추억 깊은 군 생활간성시장 닭강정이 최고였는데…큰 노란색 박스에 부위 상관없이 많이 담아준 닭강정이라 휴가 복귀자들은 꼭 사간 추억의 맛..그 집은 지금 없는 것 같습니다.
각설과 강원도 고성 간성시장 맛집, 신안식당은 메뉴가 몇가지 있는데 정식 추천!!백반찌개가 뭐예요? 물어보면 뭔지 알려줘요.좋아하지 않으면 김치찌개나 된장찌개를 주문하면 됩니다.
이게 백반 2인분이에요.어디 가서 음식을 남기지 않는데, 정말 배가 터져 죽을 것 같은데 남았어요.정말 손이 큰 할머니들 덕분에 배고팠던 아이들 많이 먹었어요.첫 번째는 만둣국을 시켰는데 할머니가 먼저 물어봐요.이거 저희가 직접 만든 만두 말고 냉동만두로 만들 건데 괜찮나요?뭔가 직접 만들지 못해서 미안한 느낌?저희가 간 날은 백반찌개가 김치찌개였어요.새콤달콤 묵은지찌개반찬이 너무 많아요.시골의 인정이 생각날 정도로 풍부해요.내가 좋아하는 돼지고기랑 고등어조림!어딜 가나 메인 메뉴로 하나씩 나올 법한 반찬인데 둘 다 나와서 좋네요.아이들 반찬은 계란프라이 미역국, 어묵볶음 정식과 따로 주문한 만둣국! 아이들은 배가 고팠는지 만둣국 순살, 계란후라이 순살.강원도 고성 맛집이라는 곳을 찾다가 그냥 들어간 게 이번 여행 마지막 식사였는데 대만족해서 서울로 출발했어요.약 20년 만에 찾은 간성시장의 컬러풀한 그림을 입고 많이 바뀌었는데, 다음에 또 와보면 강산이 달라져 있을 거예요.맛있는 것을 먹고, 젊은 날의 회상으로 즐겁기도 하고 센티미터였던 여행이었습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신안식당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간성시장1길 4신안식당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간성시장1길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