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불 세탁법 알려드릴게요.요즘 환절기라 이불 빨는 분들이 많거든요.
이불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불 관리 방법, 이불 세탁 방법이 중요합니다.예전에는 면이불, 화학면이불 이렇게 2종류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종류도 너무 많아져서 세탁하려면 갑자기 방법을 모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게다가 새 이불을 세탁하려면 곤란해요.
극세사 이불 세탁 극세사 이불은 촉감도 부드럽고 보온성도 뛰어나 겨울철에 더운 이불로 많이 선택합니다.그런 극세사 이불은 집집마다 하나씩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매우 인기 있는 이불입니다.극세사 이불은. 정말 따뜻하고 부드럽지만 먼지가 잘 붙기 쉽고 냄새도 잘 끊기 때문에 세탁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극세사 이불도 물세탁이 가능합니다.가장 좋은 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이불을 묻혀 세탁하는 방법입니다.뜨거운 물로 세탁을 할 경우 극세사 원단은 니트처럼 줄어들 수 있으므로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 정도의 온도에서 세탁하십시오. 먼지가 붙기 쉬운 특징이 있기 때문에 세제도 달라붙기 쉬워요. 그래서 가루세제보다는 액상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극세사 이불 세탁 시 마지막 헹굼물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표백제나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이불 냄새도 제거하고 겨울 이불 특유의 정전기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거위 털 이불 빨래(거위 털 이불 빨래), 그리고 거위 털 이불의 세탁 방법입니다.나도 가볍고 따뜻한 구스 이불을 쓰고 있는데.구스 이불 빨래(거위 깃털 이불 빨래)는 대부분 집에서 물세탁하세요.구스 이불은 값이 높은 편에서 오리 털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세탁소에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 이불의 천이 집에서 물세탁 가능했던 옷감이면 얼마든지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습니다.빨래의 때는 울 코스를 선택 다운 전용 세제나 중성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열에 약한 옛 초 소재의 특성상 건조기를 사용할 때 최저 온도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불 주는 기능을 사용하면 내부의 굳어진 거위 털을 두드리고 늘리는 효과가 있으므로 손으로 일일이 때리지 않고도 볼륨이 나옵니다.
양털 이불 빨기 방법 양모 이불은 제품마다 세탁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구입할 때는 세탁 방법을 반드시 알아봐야 합니다.물세탁이 가능한 양모 이불이라면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울 코스 전용으로 세탁합니다. 물세탁이 불가능하다면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합니다.자주 씻으면 보온성이 떨어지므로 2~3년 주기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솜이불세탁, 차렵이불 세탁제로 간단한 세탁방법을 가지고 있는 이불은 면원단 이불이지만 차렵이불 세탁은 약알칼리성 세제, 중성세제 모두 사용가능한 이불솜세탁도 가능하지만 양모이불처럼 2~3년 주기로 세탁하고 커버를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불 솜세탁을 하지 않고 보관할 때는 건조기 이불정리 기능을 이용하여 한번 관리 후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이렇게 이불 세탁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이불의 종류에 따라 세탁방법이 다르니 꼼꼼히 확인하시고 세탁해주세요!https://www.youtube.com/shorts/njC12N-ugOg